경기도와 여주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2년 12월 지역의 특화산업과 문화 콘텐츠를 연계한 융·복합 창업 지원 플랫폼인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를 개소하여, 올해 동부경기 로컬크리에이터 유통·사업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사업의 일환인 온라인 기획전은 경기 동부지역 우수 소상공인의 지역 기반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판매 행사로 5월 19일부터 6월 7일까지 20일간 네이버 쇼핑과 롯데온에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술아원, 추연당 등 여주 유명 전통주 브랜드를 포함한 20개 로컬 브랜드의 상품을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 배송,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5월 24일, 25일 이틀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무농약 도라지청, 도자기 식기세트, 나물과 비빔밥 간편식, 양평 크래머리 브루어리 식사권 등 다채로운 경기도 지역 이색 상품이 전 제품 무료 배송으로 판매되었으며, 첫 라이브 방송에서는 총 매출 400만원 이상을 기록했다.
6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직접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센터에서 팝업 마켓이 진행된다. 온라인 기획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일부 상품은 시식이 가능하다.
카테고리 없음